티스토리 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1분만에 치킨값 확보하는 꿀팁
지금 당장 여러분의 숨겨진 카드포인트를 조회해보세요. 운이 좋다면 1분만에 치킨값을 확보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카드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내가 적립해서 쌓은 포인트, 이왕이면 똑똑하게 잘 활용하면 좋겠죠? 그런데 놀라운 사실 하나 말씀드립니다.
연간 1천억 원, 이게 과연 무슨 수치일까요? 정답은 연간 소멸포인트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사용되지 못한 채 소멸되는 포인트가 무려 연간 1천억 원을 넘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포인트 유효기간이 적립 월로부터 5년임을 고려해보면 더욱 엄청난 수치입니다. 5년이라는 짧지 않은 유효기간임에도 소멸되는 카드포인트가 많았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그동안은 카드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각 카드사를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사용하는 카드가 한 개라면 문제 될 게 없지만, 여러 카드사를 이용할 경우 현금화를 위해 일일이 카드사에 문의를 해야 하는 과정이 번거로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카드사에 한 번이라도 전화해본 분이라면 공감하시죠? 언제쯤 끝날까 싶은 긴 신호음과 기다림.. 상상만 해도 짜증이 밀려오네요.
게다가 굳이 1만 포인트가 넘어야만 현금화가 가능했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내가 적립한 카드포인트, 왜 내 맘대로 못 꺼내 쓰는 건가 싶더군요. 카드사마다 정책은 달랐겠지만 포인트 사용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실제로 포인트를 사용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카드포인트의 현금화가 수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1월 5일 기준으로 카드포인트를 1원부터 현금화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계좌이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인데요. 물론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곳에서 한 번에 확인도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외국인을 포함해 개인회원은 이용할 수 있지만 법인회원은 이용이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개인인증을 거친 뒤 확인할 수 있는 카드포인트 관련 정보를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잔여 금액,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월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화 비율은 1:1로 1포인트부터 계좌입금 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게 기존과는 다른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하지만 이용 관련하여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쉽게도 모든 포인트를 통합하여 한 번에 계좌이체할 수 있는 기능은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또 계좌이체 신청을 완료한 뒤에는 취소 및 정정이 어렵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 싶을 경우는 각 카드사에 일일이 전화를 걸어 문의하셔야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시간은 0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입니다.
계좌이체 서비스의 경우, 본인 명의의 정상계좌로 검증이 확료될 경우 입금 신청이 가능한데요. 만약 계좌가 지급 정지 또는 압류 등의 비정상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드사별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포인트 리스트도 공유해드립니다.
계좌이체 입금신청을 하게 되면 영업시간 중에는 실시간 입금이 가능하며, 만약 영업시간이 아니라면 익영업일 이내 입금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이체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주변 지인 분들께도 널리 공유해주시고, 지금 바로 잠자고 있는 카드포인트를 깨워보심이 어떨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