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ems 배송조회 바로가기
오늘은 우체국 ems 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우체국 ems란 국가별 우체국간에 우편물을 주고받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제 물류업체인 FedEx나 DHL에 비해 ems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텐데요.
한편으로는 ems가 배송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과 ems로 물건을 발송한 이후에 물건이 해당 국가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우체국 ems 배송조회가 어렵기 때문에 불안감을 유발한다는 점도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죠. 이처럼 배송 과정에서의 여러 에러사항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ems의 값싼 이용료는 분명히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체국 ems 배송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인터넷 우체국' 또는 '우체국'을 검색하셔서 인터넷 우체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합니다. 하단을 확인해보세요.
공식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EMS,국제우편' 탭을 찾아 마우스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행방조회/조사청구'에 커서를 올리신 뒤 '인터넷 행방조회'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상단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요. 인터넷 행방조회 메뉴는 여러분이 미국 또는 일본과 같은 주요 선진국으로 물건을 보냈을 때 ems 배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ems 배송조회를 위해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입력한 뒤 Search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조회가 될 경우는 물건이 해당 국가로 도착해서 배송이 진행되고 있을 경우입니다. 만약 물건이 아직 해당 국가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조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조회가 확인되지 않는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마음을 추스르고 조금만 더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보심이 좋겠습니다.
만약 송달 소요기간이 1주일이 경과한 경우에도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이메일 행방조사청구 신청을 해보심이 좋습니다. 이 역시 인터넷 우체국 웹사이트에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EMS,국제우편' 메뉴에서 행방조회/조사청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이메일 행방조사 청구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행방조사청구의 경우 청구기간이 지날 경우 상대국 우정청에서 회신이 어렵기 때문에 먼저 상대국 인터넷 행방조회를 해본 뒤 이메일 행방조사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ms의 행방조사 청구기간은 접수 후 4개월 이내로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는 외국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ems 행방조회도 가능하도록 사이트도 안내해주시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국가 언어를 구사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주요 국가 우정청 연락처를 확인해서 직접 컨텍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국가별 우정청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행방조사를 하거나 접수하는 것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진다면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셔서 우체국 직원의 도움을 받아 서면으로 행방조사 청구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편물을 접수하신 우체국에 청구하시는 것이 원활하게 행방조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사전에 우편물을 접수한 우체국을 방문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ems 배송조회 하는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 글도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